양배추 사과 샐러드 Apple Cabbage Salad
양배추는 대표적인 십자화과 채소로 만성염증을 제거하고 우리 몸에 쌓인 유해산소를 없애주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죠. 비타민U와 비타민 K도 풍부해서 위궤양과 대장내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양배추와 사과, 당근, 케일을 어울려 만드는 양배추 사과 샐러드 만들기, 시작해 볼게요!
1.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 주세요.
올리브오일에 머스타드를 약간 섞으면 향긋하고 깔끔해서 누구든 먹기 좋은 드레싱이 된답니다. 아가베시럽 또는 메이플 시럽은 기호에 따라 가감할 수 있어요. 달콤한 사과가 들어가는 샐러드라 시럽류를 넣지 않거나 살짝 덜 넣어도 괜찮아요.
2.양배추와 당근은 얇게 채 썰어 볼에 담아 주세요.
3.케일은 줄기를 제하고 얇게 썰어서 볼에 담고 드레싱을 약간 뿌려 골고루 마사지를 해주세요.
샐러드 볼에 모든 재료를 담고 드레싱을 한 번에 뿌려도 괜찮지만 케일처럼 도톰하고 질긴 잎 채소는 먼저 드레싱을 뿌리고 조물조물 마사지를 해주세요. 그러면 뻣뻣했던 케일이 보들보들해지고 간도 적당히 베어서 다른 재료들과 겉돌지 않아 샐러드가 더 맛있어져요.
4.사과는 얇게 채썰어 볼에 담아 주세요.
사과는 제일 마지막에 정리해요. 씨 부분은 제하고 반 개 정도, 작은 사과라면 한 개를 얇게 채를 썰어서 볼에 담아 주세요.
5.구운 아몬드를 넣고 드레싱을 뿌려 골고루 섞어 주세요.
슬라이스드 아몬드는 마른팬에 살짝 볶거나 175도(350F도) 오븐에 6~7분간 타지 않도록 살피면서 구워 주세요. 아몬드를 바로 구워서 넣으면 더 맛있어요.
바삭하고 고소한 아몬드를 넣고 드레싱을 뿌려서 골고루 섞어 주세요.
먹어보면요
와~ 양배추 사과 당근 케일이 겨자 드레싱과 너무너무 잘 어우러져서요. 상큼하고 촉촉하고 바삭바삭하고 너무 맛있어요. 젓가락이 자꾸만 가요. 무한정으로 먹을 수 있을 것 만 같아요.
더 좋은 점은요 이 샐러드는 용기에 담아 두었다가 먹으면 더 맛있어요. 냉장고에 5시간 정도 두었던 샐러드인데요, 상큼한 향이나 맛은 그대로인데 양배추 숨이 살짝 죽으면서 먹기에 더 부드러워져요.
위에도 만성염증에도 혈관 건강에도 참 좋은 너무너무 맛있는 양배추 사과 샐러드.
맛있게 드시고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시길 바래요.
필요한 재료들 *1컵=240ml 1작은술=5ml
양배추 3컵, 300g
당근 작은것 1개
케일 3~4장
사과 1/2개
드레싱
올리브오일 3큰술
머스타드 또는 디종 머스타드 1/2큰술
레몬 반개 즙 2큰술
아가베시럽 1~1 1/2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1.분량의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 주세요.
2.양배추와 당근은 얇게 채 썰어 볼에 담아 주세요.
3.케일은 줄기를 제하고 얇게 썰고 담고 드레싱을 약간 뿌려 골고루 마사지를 해주세요.
4.사과는 얇게 채썰어 볼에 담아 주세요.
5.구운 아몬드를 넣고 드레싱을 뿌려 골고루 섞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