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샐러드 | 샐러드 중 단연 최고!
오늘은 샐러드 중 제일 자주 만들어 먹는 샐러드, 양배추 샐러드를 소개해 드려요.
- 젓가락으로 집어 먹기도 편하고
- 색깔 채소, 견과류, 씨앗도 골고루 들어 있고
- 아삭아삭한 식감도 너무 좋고.
- 첨가물 없이 건강하게
- 질리지 않고 오래도록 먹을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양배추 샐러드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1.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모두 섞어 주세요.
분량의 샐러드 드레싱 재료들을 모두 넣고 골고루 잘 섞어 주세요. 재료를 넣으실때에 단맛, 짠맛, 신맛 등은 기호에 따라 가감하실 수 있어요.
2. 양배추는 얇게 썰어 씻고, 당근과 피망은 얇게 썰고 파와 실란트로는 잘게 잘라 주세요.
양배추는 얇게 잘라 4 컵 분량을 만들어 주시고 적채, 보라 양배추는 얇게 잘라 1 컵 분량을 만들어 주세요. 보라 양배추가 없다면 일반 양배추로 5 컵을 넣어 주셔도 좋겠어요. 양배추는 씻어서 물기를 빼 주세요.
당근은 칼 또는 줄리엔느 필러로 얇게 잘라 주시고 피망도 얇게 잘라 주세요.
향신채는 좋아하는 것을 준비해 주세요. 파와 함께 실란트로 또는 파슬리 등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잘게 잘라 주세요.
3. 넓은 믹싱볼에 준비한 채소들을 모두 넣고 드레싱을 잘 흔들어 넣고 섞어 주세요.
샐러드 믹싱볼에 먹기 좋게 썬 채소들을 넣고 드레싱을 넣고 섞어 주세요. 골고루 섞은 후 땅콩과 통깨를 뿌려 섞어 주세요.
4. 그릇에 담고 가니쉬로 뿌려 먹을 통깨와 땅콩을 함께 내세요.
그릇에 담고 통깨와 땅콩을 뿌려 내세요. 남는 샐러드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 두고 맛이 든 채소로 이틀 정도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한 젓가락 집어서 먹어 볼까요?
빨강, 주황, 보라, 흰색 색깔채소들이 골고루 들어가 보기도 좋구요, 견과류 중 단백질 함량이 높은 땅콩과 고소한 씨앗까지 모두 들어 있어서 정말 좋아요.
음~ 아삭아삭 씹는맛이 특히 좋은 샐러드랍니다.
오늘은 저희 집 샐러드 레시피 중 제일 자주 만들어 먹는 샐러드, 양배추 샐러드를 소개해 드렸어요.
맛있게 드시고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시길 바래요.
필요한재료들 *2~3인분
양배추 샐러드 드레싱
올리브오일 2 큰술
참기름 1 큰술
메이플시럽 2 큰술
간장 2 큰술
땅콩버터 2 큰술
레몬즙/식초 3~4 큰술
마늘 1 개
양배추 4 컵
적채 1 컵
당근 1 컵
홍피망 1 개
파 1/3 컵
실란트로 1/3 컵
통깨 2~3큰술
땅콩 1/2 컵
만드는 방법
1.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모두 섞어 주세요.
2. 양배추와 당근, 피망은 얇게 썰고 파와 실란트로는 잘게 잘라 주세요.
3. 넓은 믹싱볼에 준비한 채소들을 모두 넣고 드레싱을 잘 흔들어 넣고 섞어 주세요.
4. 그릇에 담고 가니쉬로 뿌려 먹을 통깨와 땅콩을 함께 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