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식 오이 토마토 샐러드 Cucumber tomato salad
US 뉴스&월드 리포트는 매년 최고의 건강한 식단을 선정하는데요, 올해 1월1일에도 그 순위를 발표했답니다. 올 해에도 최고의 식단은 지중해식 식단이 뽑혔어요.
지중해식 식단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 통곡물과 견과류, 건강한 올리브오일, 생선, 유제품 등을 골고루 균형있게 섭취하는 식이요법을 말해요. 영양 학자와 의학전문의, 식이요법 컨설턴트와 같은 전문가들이 식단을 선정하는데요, 35가지 건강식단 중 체중 감량 가능성이 있고 심혈관 질환관 당뇨병 연관성 등 7가지 분야에 걸쳐 분석해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식단을 최고의 건강한 식단으로 발표하는 거예요.
오늘은 지중해식 식단 중 제일 쉽고 제일 자주 먹을 수 있는 쉬운 샐러드를 만들어 볼게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1.오이와 토마토는 작은 크기로 깍둑 썰고 양파는 잘게 썰어 볼에 담으세요.
오이, 토마토, 양파 3개면 충분해요. 여기에 올리브나 삶은 병아리콩, 홍피망이나 잣과 같은 재료들을 더할 수 있어요.
2.작은 용기에 드레싱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올
레
소
후!
올리브오일과 레몬, 소금, 후추. 지중해식 샐러드 드레싱의 기본 네가지 재료에 바질 페스토나 디종 머스터드, 와인 비네거들, 향신료들을 섞는데요, 오늘은 기본 네가지 재료인 올레소후에 부드럽게 믹스되도록 끓는 물에 데치고 껍질을 제한 블랜치드 아몬드 가루를 넣어 만들어 보았어요. 블랜치드 아몬드 가루 대신 일반 아몬드 가루 사용하셔도 좋아요.
3.샐러드 볼에 파를 잘게 썰어 얹고 톡톡 뿌려 주세요.
향을 더해 줄 향신채로 집에 흔하게 있는 파를 사용했어요. 파 대신 고수나 바질, 딜도 좋아요. 좋아하는 향신채를 잘게 잘라 얹고 후추를 갈아서 톡톡톡 뿌려 주세요.
4.드레싱을 골고루 뿌리고 잘 섞어 내세요.
드레싱을 기호에 맞게 넣고 잘 섞어주면 스푼으로 폭 떠먹기 참 좋은 지중해식 샐러드가 된답니다. 바로 먹어도 좋구요 골고루 잘 섞은 후 10분 정도 기다리면 더 잘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샐러드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새콤한 레몬즙이나 생 야채의 조합을 어렵게 느낄 수 있거든요. 아몬드 가루를 살짝 넣어 샐러드를 고소하고 부드럽게 감싸면 "샐러드는 너무 쌩한 맛이 나요" 하시는 분들도 훨씬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올리브오일 솔솔 뿌려서 바삭하게 구운 통밀빵 한 조각에 소복하게 얹어서 먹으면,
와~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
저녁에 밥 대신 먹기 참 좋아요.
해독을 돕는 오이와
지방의 연소를 돕는 토마토 덕분에
뱃살이 마구마구 빠지고
염증도 사라지고
혈관도 깨끗해질것 같죠? :)
쉽고 맛있는 오이 토마토 샐러드와 함께 올해도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해지세요!
필요한 재료들 *1큰술=15ml 1작은술=5ml
큰오이 1/2개
토마토 2개
양파 1/3개
파 1줄기, 2큰술 분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큰술
레몬즙 2큰술
소금 1/2작은술
후추 1/8작은술
아몬드 가루 1큰술
만드는 방법
1.오이와 토마토는 작은 크기로 깍둑 썰고 양파는 잘게 썰어 볼에 담으세요.
2.작은 용기에 드레싱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3.샐러드 볼에 파를 잘게 썰어 얹고 톡톡 뿌려 주세요.
4.드레싱을 골고루 뿌리고 잘 섞어 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