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슈 크림 오이 샐러드
시원한 바닷 소리라도 들어있는 듯 아삭아삭 그 아삭함이 좋아 자꾸만 손이가는 여름 채소 오이.
여름을 시원하게 책임질 아삭한 오이 샐러드를 소개해 드려요.
오늘 샐러드는 오이의 시원함에 부드러움까지 더한 크리미한 샐러드랍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간단한 맛있는 오이 샐러드, 바로 만들어 볼게요 :)
1. 캐슈는 뜨거운 물을 부어 15분간 불려 두세요.
일반적으로 크리미한 오이 샐러드는 꾸덕한 그릭 요거트나 사워크림으로 만드는데요, 오늘 레시피는 캐슈크림으로 만드는 오이 샐러드예요. 혹시 캐슈너트가 구하기 어렵거나 집에 없다면 그릭 요거트와 사워크림을 반반 섞어서 만드실 수 있어요.
2. 오이는 1~2mm 두께로 얇게 썰어 소금을 넣어 섞고 15분간 두세요.
오늘 사용한 오이는 잉글리쉬 오이로 일반 한국오이보다 조금 길이가 긴 오이예요. 작은 오이를 사용한다면 한 개 반이나 두 개가 좋겠어요. 오이 크기를 고려해 소금 양을 조절해 주세요. 얇게 잘라 소금을 뿌리고 중간에 한 두번 뒤적여 위 아래 섞어 주세요.
3. 양파는 잘게 잘라 주세요.
보라양파도 좋고 집에 흰 양파가 있다면 그것도 좋아요. 큰 양파라면 1/6개 정도로 양을 줄여 넣어 주세요.
보통은 오이와 양파 그리고 "딜"을 사용해 만드는데요, 딜이 아무래도 구하기 쉽지 않으실것 같아 생략했어요. 혹시 딜을 구하기 쉬운 지역에 살고 계신다면 딜을 1 큰술 정도 잘게 잘라 섞어 보세요. 여름 대표 샐러드 답게 정말 정말 맛있어요.
4. 믹서에 불린 캐슈와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캐슈 드레싱을 만들어 주세요.
믹서에 불린 캐슈를 넣고 레몬즙을 넣어 주세요. 레몬즙과 식초를 반반 섞거나 없다면 사과 식초를 대신 사용해도 좋아요. 메이플시럽과 소금 양념은 분량의 재료대로 넣어 곱게 갈고 기호에 따라 달리 할 수 있어요.
20~30초간 곱게 갈아 주세요. 냉장고에 두었다가 사용하면 조금 더 되직해진답니다.
5. 오이는 물기를 꼭 짜고 잘게 썬 양파와 캐슈 드레싱을 섞고 후추를 뿌려 내세요.
오이 물기는 꼭 짜주세요. 물기를 덜 짜면 드레싱을 넣어 섞었을 때 드레싱이 묽어지고 간이 달라질 수 있어요. 물기 꼭 짠오이에 양파, 캐슈 드레싱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신선하게 간 후추는 오늘 드레싱의 킥과 같아요. 꼭 넣어 주어야 먹는 동안 샐러드의 풍미가 지속된답니다.
크리미한 오이 샐러드,
그대로 먹어도 아삭아삭 참 맛있고
도톰하게 자른 통밀빵을 따뜻하게 토스트 하고 오이 샐러드를 듬뿍 얹어 먹으면
음~ 정말 맛있답니다 :)
행복한 아침에고 좋고
브런치로도 좋고요
가벼운 점심으로도 참 좋은 오이 샐러드.
시원한 오이 샐러드 맛있게 드시고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세요!
필요한재료들
잉글리쉬 오이 1 개
소금 1/3 스푼 + 몇 꼬집
보라 양파 1/4 개
캐슈 드레싱 1/2 컵
후추
캐슈 드레싱
생캐슈 1/2 컵
물 또는 오트 우유 1/4 컵
레몬즙 3 큰술
메이플시럽 2 큰술
소금 1/4 작은술
만드는 방법
1. 캐슈는 뜨거운 물을 부어 15분간 불려 두세요.
2. 오이는 1~2 mm 두께로 얇게 썰어 소금을 넣어 섞고 15분간 두세요.
3. 양파는 잘게 잘라 주세요.
4. 믹서에 불린 캐슈와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캐슈 드레싱을 만들어 주세요.
5. 오이는 물기를 꼭 짜고 잘게 썬 양파와 캐슈 드레싱을 섞고 후추를 뿌려 내세요.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