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 완성, 글루텐프리 면 만들기! 다양하게 활용하기 정말 좋답니다 :)
라이스 페이퍼는 4 가지 재료로 만들어져요.
쌀, 타피오카 가루, 소금, 물.
글루텐 프리 식재료들로 만들고 글루텐프리 식품이죠.
글루텐 프리 국수가 필요한 날 있잖아요. 그런 날에 만들어 먹으면 좋은 국수예요.
라이스 페이퍼로만드는 오늘 면은 사실 국수라기보다는 넙적 당면 또는 당면 국수로 불리는게 맞을 것 같은데요, 만들기 간단하고 무엇보다 글루텐이 없는 국수로 즐길 수 있으니까 글루텐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럼, 2분이면 완성되는 글루텐프리 면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1. 라이스 페이퍼는 4 장을 겹쳐 물에 담가 주세요.
물은 찬물을 준비해 주세요.
3장은 조금 얇은것 같고 5장은 조금 두툼하게 느껴져 저는 4장을 겹쳐 만들어요. 원하는 두께로 만들고 국수의 넓이는 얇은 면으로 만들거나 저보다 더 도톰한 면으로 만들 수 있어요.
칼로리를 계산해 드시는 분들은 라이스페이퍼 한 장당 20~30키로칼로리쯤 되니까요, 겹치는 라이스페이퍼 장수도, 면의 넓이도 기호대로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
라이스 페이퍼를 물에 적실때 왼손 새끼 손가락으로 라이스 페이퍼 왼쪽을 누르고 한 장씩 한 장씩 물을 적셔 주면 다시 가지런히 할 필요가 없어 편하답니다.
2. 깨끗한 도마나 종이호일 위에 올리고 1분 30초간 기다려 주세요.
물에서 꺼내 도마나 종이호일 위에 올리고 1분 30초간 기다려 주세요. 라이스페이퍼가 서로 충분히 붙을 시간을 주는 거예요.
1분 30초 이후에는 아무때나 자를 수 있어요. 30분 뒤에 잘라도 잘 잘린답니다. 물에서 꺼낸 후 바로 자르려고 하면 겹겹이 분리 될 수 있거든요. 1분 30초 이상 시간을 두어야 매끈하게 잘 잘라진답니다.
3. 원하는 굵기로 잘라 글루텐프리 면을 만들어 주세요.
저는 오늘 1.5cm 두께로 잘랐는데요, 저처럼 도삭면처럼 넓게 잘라도 좋구요, 조금 더 얇게 잘라도 좋아요. 기호에 따라 잘라 주시면 되겠어요.
물에 담갔다가 꺼내고 1분 30초 기다렸다가 자르면 되는 국수.
치대서 반죽하고 잘라 만드는 국수보다 쉽지요?
일부러 병아리콩 가루 등으로 만든 글루텐 프리면을 사서 먹기도 하는데요, 쫄깃함이 좀 떨어지잖아요. 글루텐프리 면이 필요한 날,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해 보세요.
국수 참 좋아하는데 칼로리 걱정, 소화 걱정, 글루텐 걱정에 포기하셨다면오늘 소개해 드린 글루텐프리 쌀국수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보세요. 분명히 마음에 드실 거예요.
필요한재료들
차가운 물
라이스페이퍼 4 장
만드는 방법
1. 라이스 페이퍼는 4 장을 겹쳐 물에 담가 주세요.
2. 깨끗한 도마나 종이호일 위에 올리고 1분 30초간 기다려 주세요.
3. 원하는 굵기로 잘라 글루텐프리 면을 만들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