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눈꽃 요거트볼
복숭아 유픽을 다녀왔어요. 올 해 마지막 복숭아 유픽이었답니다. 조용한 오후, 넓은 복숭아 밭에서 혼자 복숭아를 따고 있으면 왠지모를 복숭아 밭의 묘한 매력에 푹 빠지게 돼요. 푸릇하고 길쭉한 잎 사이사이로 진한 복숭아빛 열매들이 햇빛을 받아 살짝 살짝 보이면 꿈 속에 있는 느낌마저 든답니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전해져 오는 옛 이야기 속에 복숭아 한 알을 따 먹으면 삼천년을 산다고 믿었던 이야기가 있었던것 같아요.
제가 다니는 복숭아 농장엔 정말 다양한 복숭아 종류가 있는데요 이 중 마지막으로 유픽한 종류는 Loring과 Glowing Star라는 종류였어요.Loring은 복숭아 중 가장 달고 신맛이 없는 복숭아구요, Glowing Star는 달고 제일 크고 캔닝을 하기 좋은 복숭아랍니다.
모든 과일이 다 그렇지만 나무에서 햇살 받고 익은 과일이 더 싱싱하고 더 달콤하죠.
깨끗하게 씻은 복숭아 몇 개를 통으로 얼렸답니다.
가을로 가는듯 하더니 갑자기 더워진 휴일 아침, 문득 시원하고 간단한 먹을거리가 생각 나 꽁꽁 얼린 복숭아를 꺼내 들었어요. 시원한 복숭아 눈꽃을 소복하게 쌓아 만들어 먹는 요거트 볼, 만들어 볼게요.
1. 복숭아는 깨끗하게 씻어서 통으로 얼려요.
2. 적당한 볼에 요거트를 담아요.
3. 얼린 복숭아를 꺼내 강판에 갈아요.
4. 그라놀라를 얹고 메이플시럽을 뿌려 내세요.
복숭아를 슥슥슥 신나게 갈다보니 복숭아 눈꽃 요거트 볼이 순식간에 만들어졌어요.
한 입 먹어보면 달콤하고 향긋한 복숭아는 눈 녹듯 녹아 사르르 사라져 버리고 너무 신선하고 너무 맛있어서 입 안에 감사함만 가득 남는 맛이예요 :)
한 입 먹고
'감사합니다' 하고
한 입 먹고
'감사합니다' 하고.
복숭아 눈꽃에 입안도 마음도 더 시원해진 아침,
감사가 넘치는 아침입니다.
신선한 복숭아 눈꽃 요거트볼과 함께 여러분들의 오늘도 감사가 넘치는 날 되시길 바래요.
필요한 재료들 *1컵=250ml 1큰술=15ml 1작은술=5ml
복숭아 1개
두유요거트 1컵
그라놀라 1/2컵
메이플시럽 1큰술
슬라이스드 아몬드 1~2큰술(옵셔널)
만드는 방법
1. 복숭아는 깨끗하게 씻어서 통으로 얼려요.
2. 적당한 볼에 요거트를 담아요.
3. 얼린 복숭아를 꺼내 강판에 갈아요.
4. 그라놀라를 얹고 메이플시럽을 뿌려 내세요.
저도 만들어서 먹고 감사한 하루 보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