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해야 자주 먹죠! 두부 콩국수 | 씨앗과 함께 에너지 업!
두부 콩국수, 한번쯤은 맛있게 드셔보셨을것 같아요. 콩 불릴 시간이 필요 없으니 간단하게 자주 먹게 되는 국수죠.
두부 콩국수에 땅콩이나 땅콩버터를 넣기도 하고, 호두를 넣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견과류 말고, 씨앗을 넣어 만들어 보세요. 수퍼푸드 씨앗들이 가진 풍부한 항산화제와 다양한 영양소와 에너지를 챙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랍니다. 두부 콩국수와 잘 어울릴 만한 씨앗들을 다양하게 넣어 만들어 드시고 씨앗과 함께 에너지 업!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간단한 두부 콩국수, 씨앗 콩국수
함께 만들어 볼까요?
1. 믹서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두부 콩국을 만들어 주세요.
오늘 콩국의 양은 2인분 분량이예요. 믹서에 두부 반 모를 손을 뚝뚝 잘라 넣고 두유 2 컵을 넣어 주세요. 통깨 2큰술을 넣어 고소함을 더해주고 소금과 씨앗 종류 하나를 넣어 주세요.
콩국과 어울리는, 맛과 향이 중성적인 씨앗 4 가지 중 하나를 넣어 주세요.
콩국에 잘 어울리는 씨앗은
-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참깨씨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고소함이 있구요
- 햄프씨는 ‘젊음의 씨앗’이라고 불릴 정도로 고른 영양소를 갖추고 있죠. 환각성분이 들어 있는 대마의 껍질을 제한 햄프씨는 1 큰술에 약 3.5그램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답니다.
- 아마씨는 햄프씨에 비해 오메가 지방 비율이 조금 더 좋아요. 생선과 친하지 않다면 오메가3지방산 섭취를 위해 아마씨를 먹어도 좋답니다.
- 마지막으로 치아씨는 참깨씨에 비해 작지만 1 큰술에 4그램의 섬유질이 들어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섬유질 덩어리죠. 물에 젖으면 수용성 식이섬유가 늘어나 콩국에 함께 갈아서 먹으면 좋아요.
부드럽게 넘어가도록 곱게 갈아 주세요.
2. 오이는 길게 채를 쳐 오이면을 만들어 주세요.
1 인분에 약 2 개 정도의 오이가 필요해요. 일반 채칼을 사용하셔도 좋구요, 줄리엔느 필러를 사용해 채를 쳐 주셔도 좋답니다. 필요한 만큼 만들어 주시면 되겠어요.
3. 그릇에 오이면 담고 두부콩국 담고 얼음 동동, 검은깨 솔솔 뿌려 내세요.
오늘 면은 쫄깃한 밀가루면 대신 아삭한 오이면으로 해요. 가벼운 오이면은 든든한 콩국물과 잘 어울리죠. 방금 간 두부 콩국 조금 더 시원하라고 얼음 동동 넣고 검은깨 솔솔 뿌려 내세요.
씨앗 속 강력한 에너지가 담긴 콩국, 영양적으로 한층 더 힘있는 콩국이 될거예요.
만들기 간단해야 잘 먹을 수 있잖아요. 간단한 두부콩국수, 에너지 가득한 수퍼푸드 씨앗 한 큰술 챙겨 더 시원하고 더 활기찬 여름 되시길 바래요.
필요한재료들 *2인분
두부 1/2 모
두유 2 컵, 500ml
통깨 2 큰술
햄프씨 2 큰술
소금 1/2 작은술
오이 4 개
얼음
검은깨
만드는 방법
1. 믹서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두부 콩국을 만들어 주세요.
2. 오이는 길게 채를 쳐 오이면을 만들어 주세요.
3. 그릇에 오이면 담고 두부콩국 담고 얼음 동동, 검은깨 솔솔 뿌려 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