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차 | 따뜻한 비트 음료 | How to make beet tea
땅 속의 붉은 빛 보석 비트
비트의 붉은 색이 참 인상적이죠?
비트는 '땅 속에서 나는 붉은 피'라고도 하잖아요.
비트를 그대로 착즙해서 마시는 것도 좋은데요, 오늘은 우유와 함께 데워 따뜻한 음료로 마시면 어떨까 해요.
어릴 때 엄마가 “비트 한 방울이 피 한방울이다” 그러셨던 기억이 있는데요, 실제로 비트는 빈혈에도 좋고 세포 재생도 촉진하고 무엇보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 혈관 해독제라고 불리고 있어요.
몸에 참 좋은 비트는 작은 것 하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에 넣어 주세요.
삶아서 갈아 주면 조금 더 크리미한 맛이 좋고요 생으로 그대로 갈아 주면 조금 신선한 느낌이 있어서 또 좋아요.
여기에 식물성 우유 3컵을 넣고 갈아 주는데요, 바닐라 익스트랙과 계피가루와 생강가루를 넣고 휘리릭 갈아 주세요.
핑크색 식재료가 있어서 우리 삶이 얼마나 다양해지고 예뻐지는지 모르겠어요.
냄비에 넣고 데워 주는데요 단 것 사용이 괜찮으시다면 메이플 시럽을 넣고 잘 섞어주면서 데워 주면 따뜻한 비트 음료 완성이예요. 혹시 비트의 펄프가 불편하시다면 채에 한 번 걸러서 드셔도 좋겠어요.
오늘은 조금 색다르게 땅 속에서 나는 붉은 보석 비트로 만든 따뜻한 핑크빛 음료를 마시면서 건강한 삶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필요한 재료들 *1cup=236ml
비트 중간 사이즈 1 개
아몬드 우유 또는 귀리 우유 3컵
바닐라 추출액 1 작은술
계피 가루 1 작은술
생강 가루 1 작은술
메이플시럽 2큰술
만들기
1. 비트는 적당한 크기로 썬다
2. 냄비에 비트와 아몬드 우유를 넣고 바닐라 추출액, 계피가루, 생강가루를 넣고 곱게 간다.
3. 메이플시럽을 넣고 따뜻하게 데워 낸다.
Comments